본문 바로가기
임신 육아 정보통신

읽기 쉬운 이솝우화 동화책(이솝우화50)으로 독서 습관 키우기

by 동남서북 2020. 4. 22.

우리아이 책읽는 걸 싫어해요.

책을 많이 읽는 건 정말 좋은 습관인데,

부모로서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반 강제로 하루에 2권의 책을 읽기로 약속해서

겨우겨우 지켜가고 있습니다.

 

하루는 마트에 쇼핑을 갔다가 장난감 코너에 있는

책 한권을 발견 했는데요.

 

이솝우화 50

책한권에 50편이 담겨 있다는 건데요.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책을 좋아 하지 않는 우리 아이가

간결하게 작성 된 이런 책은 차근차근 접해보면 책을 

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반면 내용면에 있어서 동화에서 주는 교훈이 빠지면 안되겠죠.

 

내부 내용을 차근 차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책의 목차는 이렇게 50편이 구성 되어 있습니다.

어렷을 때 많이 읽었던 동화책들이 보이죠!?^^

이런 이솝우화가 아직까지 이어져 나가고 있는게 신기 하기도 하고...ㅋ

 

가장 뒷페이지를 보면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 된 동화가 있어서

이 책으로 내용을 접 할수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드네요.

사실 집에 아이 책이 벽면에 가득 두고 있어도

창의성 발달책, 언어 발달책, 두뇌개발 책, WHY책, 등등에

 관한 책들뿐

이런 이솝우화 책이 없었네요. 

이런 이솝우화책이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리기 때문에 

가성비 따시면 한권 정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허술한 내용이면 안되다 보니 

한편의 동화 장면을 보도록 할께요.

한편의 동화를 전반적으로 살펴 봤는데, 

한편의 동화가 4편으로 간견하게 구성 되어 있어요.

 

어렷을때 알고 있던 중요 내용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어떠한 교훈을 주는 지에 대한 내용도 포함 되어 있구요.

한가지 좀 아쉬운게... 결말이 좀 흐지 부지 한 것 같아요.

 

4번째 이미지를 잠깐 읽어 보면 뭔가 이상하다!? 는

생각이 드시죠. 이게 좀 아쉽네요.

 

그래도 아이가 쉽게 읽을 수 있는 책라고 생각해서

구입 했습니다.

가격은 11,700원 책이란게 값으로 따져선 안되지만

가성비 괜찮다는 생각이 드네요.

 

상단을 보니 "김용택 선생님" 이라는 문구가 있어서 간략히

검색 해봤어요.

음... 이분께서 들려주시는 동화 라고 합니다!!

패스~~!!

 

구매 한지 이틀 정도 아이가 접해본 후기 입니다.

 

1. 생각 보다 아이가 책을 쉽게 읽을 수 있어서 하루에 4편 이상 스스로 읽네요.

(책을 좀더 쉽게 접하고 있어요. 빨리 읽을 수 있어서 인 것 같네요.)

2. 책 내용은 알겠는데, 결말이 흐지 부지 하다보니 알듯 말듯하다고 합니다.

3. 초등학교에 수록된 동화가 있어서 아이가 쉽게 접하기에는 괜찮은 것 같아요.

(요즘은 이솝우화 책을 잘 접하지 않게 되서 이런 책으로 접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네요.)

쉽게 읽혀 지는 책이 이 것 말고도 많이 있더라구요.

내 아이가 책을 읽기 싫어 한다면 

이런 책을 시작으로 차근차근 책에 흥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